본문 바로가기
경제 · 경영

세계를 품다 2016양장

by It works 2016. 4. 30.
 








대한민국 경제의 총제적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2016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30인에게 그 해답을 듣는다!




 


해외 시장의 경기가 불안한 지금 우리나라 수출 시장도 비상이 걸렸고, 장기 디스플레이션으로 물가 침체와 재고 누적 등 내수 경기 또한 위축되어 있다. 청년실업문제 또한 국가적인 문제로 접근하고 있지만 점점 만성화 되고 해결책은 미궁 속으로 빠져들 위기에 처해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 경제는 장기적인 저성장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제적 악재, 정말 답은 없는 것일까?

‘2016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상’을 수상한 30인이 그 명쾌한 답을 내놓는다. 서비스, 환경, 사회공헌, 기술혁신, 브랜드, 인재양성, 경영혁신, 품질 및 R&D 등 8개 분야에서 혁혁한 성과를 일궈낸 기업과 공공기관 30곳을 선정, 그들의 성공 스토리와 필승 노하우를 모두 담아냈다.

「세계를 품다 2016」은 많은 기업과 청년들에게 희망와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며, 창조적인 해법을 찾아내는 진정한 리더, 거시적인 혜안으로 세계를 품을 수 있는 글로벌 리더를 경험할 수 있다.

 



KMK그룹 /
캐리어에어컨 /
평화오일씰공업 /
KYK김영귀환원수 /
건양대학교 /앰배서더 호텔그룹 /
코리아에프티 / 알파 / 한국남동발전 /
전라남도 나주시 / 대구광역시/백석예술대학교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카코뉴에너지 / 세계한인무역협회 /
상북도 김천시/세운철강 /대구광역시 중구 / 웹케시 / 삼진엘앤디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경상남도 진주시/중소기업진흥공단 / 동구바이오제약 /
BN그룹·대선주조 / 한국서부발전 / 코스메카코리아
성주음향 / 씨앤씨 / 숭실대학교


글로벌 리더 선정자 30인


  송창근 회장은 평소 ‘보스’와 ‘리더’의 차이를 강조한다. 그가 말하는 보스는 직원들을 내려다보며 명령과 지시만을 한다. 두려움이라는 모티베이션을 사용해 조직을 통제하고 조직구성원들로부터 대우받기만을 바란다. 이런 사람은 말만 앞설 뿐 직접 나서서 조직을 이끄는 경우는 드물다. 반면 리더의 자리는 위에서 직원들을 내려다보며 지시하는 위치가 아니라 직원들과 동일한 눈높이에서 그들이 올바른 방향을 찾도록 이끌어 주는 자리라는 것이 송 회장의 생각이다.
---「KMK그룹 송찬근 회장篇」중에서

1997년에 오픈한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또한 서 회장의 성공작 중 하나다. 당시 노보텔이 들어설 독산동은 대형 상업시설이 전무할 만큼 개발이 덜 된 곳이었다. 하지만 독산 지역의 시장 가능성을 가늠한 서 회장은 많은 사람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념대로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의 건립을 추진해 개관 이후 또 한 번 큰 성공을 거두었다. 자신감과 열정이 있다면 불가능한 것이 없다는 서 회장의 가치관이 힘을 발휘한 순간이었으며 그의 승부사적인 기질과 탁월한 경영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이는 계기가 되었다.
---「앰배서더 호텔그룹 서정호 회장篇」중에서

끊임없는 기술개발도 코리아에프티가 국내 대표적인 친환경 자동차부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오원석 대표는 항상 직원들에게 “우리 회사는 일반 제조업체가 아닌 자동차부품 개발의 엔지니어링 회사”라고 강조하고 연구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했다. 1996년 회사 설립 초기부터 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면서 관리직 총수의 3분의 1 이상을 연구 개발 인력을 채용하고, 매출의 10% 이상을 매년 R&D에 투자해 중소기업에서 보유하기 힘든 고가의 첨단 연구 설비도 갖췄다.
  ---「코리아에프티 오원석 회장篇」중에서

매경출판은 68년 출판사업을 시작한 이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신지식人의 대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제·경영에 관한 수준 높은 단행본들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1,500여종의 경제,경영 관련서적을 발간해온 매일경제의 전통을 이어받은 매경출판은 국내 최대규모 경제, 경영분야 전문출판사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론서와 실무서적으로 구성된 ‘매경-비즈니스 브리프’ 시리즈와 최고경영자를 위한 '매경-리더스시리즈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지적 지평을 열어줄 것입니다. 비즈니스 정보, 경제 데이터, 생활정보 등을 집대성한 비즈니스 정보백과 와 경제신어사전, '회사연감'등도 해마다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p></p>


 

              

댓글